교육원소개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 교육!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in교육원소개> 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6월 13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개강반 수강생 모집

작성자 : |등록일 : 2024.06.03|조회수 : 106


[문학뉴스=박수빈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6월 사회복지사2급 개강을 앞두고 온라인으로 수강할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일정은 6월 12일까지로, 바로 다음 날 13일 목요일 개강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최종학력에 따라 상이하다. 과목이수 조건은 고등학교 졸업자는 27과목 이수해야 하며, 전문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는 17과목만 이수하면 된다.

이론 16과목 과정 외에도 실습 1과목을 추가해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직 교수진들로부터 조언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기존 온라인 이론만 하던 수업 방식을 벗어나 토론, 과제, 실습시간 등을 추가했으며, 모든 학사과정을 PC, 스마트폰,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시엔 전문 교수진들이 제작한 2024년 개정안 교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 과정은 고졸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별도로 국가 자격 시험을 거치지 않고도 과목 이수 만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실습 1과목은 교육원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되며 160시간 현장 실습과 30시간 세미나 수업으로 진행된다. 실습 진행 시 선 이수 조건 충족 여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OCU평생교육원 담당자와 상담 후 진행하면 된다.

이 과정은 경력 단절 여성, 중장년층, 은퇴 후 제2의 직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원스톱으로 실습까지 이어 진행할 수 있어 타지에 사는 학습자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있다.

온라인 강의에선 서툴거나 PC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면서 체크하는 원격지원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다. 진행 전 전문 학습 플래너와 함께 개개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수강생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보다 낮은 학비로 제공받아 볼 수 있는 특별 장학 제도, 전문 자격증 센터, 전문가로 구성된 학습 지원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수 있다. 학비 부담의 경우 성적 장학금, 보훈 장학금, 제대군인 장학금 등 특별 장학제도를 실시하니 참고하면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가능하기에 누구나 쉽게 준비해 볼 수 있다.


출처 : 문학뉴스(http://www.munhaknews.com) 

첨부파일 :
목록
QUICK
나의강의실
수강신청
빠른상담
원격지원
서식자료실
OCU민간자격증
학점은행제
영상가이드
상단으로TOP
(구)홈페이지
수강내역확인
카카오 실시간
카카오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