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소개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 교육!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in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교육원소개
안녕하십니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지식정보사회이며, 평생학습의 시대라고 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하루가 다르게 다양한 지식, 기술,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옴에 따라 전통적인 상아탑에서의 교육만으로는 현재의 무한 경쟁시대를 살아나가기에 매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평생학습은 단순한 교양이나 취미활동을 위한 개인적인 선택으로부터, 자신의 경쟁력을 갖추고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건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교육"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본교의 교육이념인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교육” 정신에 따라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적극 수용하고, 평생학습의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2007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에서는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써의 경험을 기반으로 본교의 우수한 교수님과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 전문가로 교수진을 확보하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체계적인 교수학습 프로그램,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 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의 장점을 갖춘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과 안정화된 수요자 중심의 학습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각 분야의 유수 교육기관과 제휴하여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일반교육과정 등의 고등교육 수준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명인사의 특강 등을 무료교육과정으로 개설하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학생 뿐 아니라 본교와 학술교류 컨소시엄을 구성한 국내 대학의 학생들,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인생의 풍요로움을 누리고자 하는 일반인 모두에게 평생교육을 통한 자기 계발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제 마음을 활짝 열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열린교육의 장에 참여하십시오.
여러분의 우수한 능력을 더욱 계발하여 삶의 질을 높이시고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가십시오.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대명

QUICK
나의강의실
수강신청
빠른상담
원격지원
서식자료실
OCU민간자격증
학점은행제
영상가이드
상단으로TOP
(구)홈페이지
수강내역확인
카카오 실시간
카카오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