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소개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 교육!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in교육원소개> 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드론정비사2급자격증 상시 개강반 신설예정

작성자 : |등록일 : 2023.03.17|조회수 : 289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평생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종으로서 각광받고 있는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뛰어난 실무 능력을 갖춘 드론정비사2급 자격대비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민간자격증 취득 준비부터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되며 드론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이론 중심 강의에서 벗어나 실습 위주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강의 형태로 진행되며 드론의 구조와 비행원리, F450 드론 구성 및 설명과 더불어 사업과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미션플래너 설치 및 그로그램, FC프로그램 셋팅, 드론 비행 후 보정 및 분해 방법 등 다양하게 배워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총 12시간의 탄탄한 커리큘럼을 배워볼 수 있으며 현장에선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이 직접 지도함으로써 실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드론정비사 직종은 청년층뿐만 아니라 은퇴 이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이번 양일간 진행된 1차 수강 이후 합격생 대부분은 중장년층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어 이번 성과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교수진 덕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문가 수준의 드론 활용능력 및 비행 과정을 습득하여, 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드론 고급 강좌를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 활동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정비 관련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직업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면서 “청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에게 필요한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ocu평생교육원은 다양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출처 : 시민일보(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67761522866)

첨부파일 :
목록
QUICK
나의강의실
수강신청
빠른상담
원격지원
서식자료실
OCU민간자격증
학점은행제
영상가이드
상단으로TOP
(구)홈페이지
수강내역확인
카카오 실시간
카카오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