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소개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 교육! 도전하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main교육원소개> 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오는 28일 전문학사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 개강일 안내

작성자 : |등록일 : 2024.04.01|조회수 : 335

[문학뉴스=박수빈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28일 전문학사학위와 함께 취득가능한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수강생 모집은 3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은 전문대졸업 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전공과 상관없이 총 17과목만 이수하면 된다. 단,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학력이거나 대학 중퇴의 경우 사회복지사2급 17과목과 함께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진행하면 동시에 가능하다.

학력과 연령 상관없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이론과 실습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론의 경우 온라인으로 100% 수강할 수 있고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진행하면 된다.

이론 16과목의 경우 pc, 스마트폰 등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이어 듣고, 끊어 듣고, 다시들을 수 있게끔 구성했다. 고화질로 수강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 전문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일정에 맞춰 과제, 중간/기말고사, 토론, 쪽지시험 등을 진행하면 된다.

별도의 국가시험은 없으며, 이론 선 이수 후엔 실습시간을 충족하면 어렵지 않게 학위와 함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력 미달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찾는 경우가 많아 학자금대출 지원도 나섰다.

자격증 취득 후엔 노인요양병원, 장애인법인, 고용서비스업체, 청소년쉼터 등 다양한 시설에 취업할 수 있어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들에게 유용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성적 우수 장학금 제도를 시행 중이며, 무료로 교안을 배부하고 있다.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자격증 센터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취업 뿐만 아니라  승진 기회도 얻고자 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는 고령화 시대 수요에 맞춰 역할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사회복지 정책이 강화되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 시 가산점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계속해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기를 바란다.

출처 : 문학뉴스(http://www.munhaknews.com)
 

첨부파일 :
목록
QUICK
나의강의실
수강신청
빠른상담
원격지원
서식자료실
OCU민간자격증
학점은행제
영상가이드
상단으로TOP
(구)홈페이지
수강내역확인
카카오 실시간
카카오상담